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애플, 정리 해고 無...타 IT기업들과 다른 3가지 이유

by meeco.kr 2023. 1. 24.

아마존, 구글, 메타와 같은 다른 거대 기술 기업들이 인력을 감축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애플의 해고 징후는 없습니다. 오늘 새로운 보고서는 이에 대한 세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다고 시사합니다.

첫째, 애플은 확장에 있어서 다른 기술 회사들보다 더 신중했다고 주장합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다른 거대 기술기업들이 57%에서 100% 범위 내에서 인원을 늘렸지만, 애플의 채용은 더 억제됐다고 전했습니다.

iPhone 제조업체가 현재까지 많은 경쟁업체보다 더 나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부분적으로 전염병 기간 동안 이러한 회사들보다 훨씬 느린 속도로 직원을 충원했기 때문입니다

2019년 9월 회계 연도 말부터 2022년 9월까지 Apple의 인력은 약 20% 증가하여 약 164,000명의 정규직 직원이 되었습니다.

한편, 거의 같은 기간 동안 Amazon의 직원 수는 두 배로 늘었고, Microsoft는 53%, Google 모회사인 Alphabet Inc.는 57%, Facebook 소유자인 Meta는 94% 증가했습니다.

둘째로, 애플은 메타와 구글과 같은 회사들이 저지른 실수를 피했습니다. 곧 이익을 낼 것 같지 않은 프로젝트를 위해 많은 직원을 고용하는 것입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메타의 대규모 투자는 이것의 가장 명백한 예입니다.

애플은 애플 헤드셋과 애플 자동차와 같은 덜 확실한 미래를 가진 프로젝트에 고용하지만, 기술 경쟁사들보다 훨씬 작은 규모로 고용합니다.

셋째, WSJ는 애플이 다른 회사들보다 직원 특전에 더 적은 돈을 지출하면서 "살아나는" 경향이 있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애플 파크에서, 직원들은 구글과 같은 회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음식과 달리 그들 자신의 구내식당 점심을 위해 돈을 지불합니다.

그 후자의 주장은 과장된 것처럼 보입니다. 직원 인센티브 비용은 상대적으로 미미하며, 채용 및 유지에 도움을 줌으로써 실질적으로 수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pple은 메인 캠퍼스에 현장 진료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아픈 사람들을 치료하는 것보다 질병을 예방하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건강 문제로 인해 6천 9백만 명의 근로자들이 매년 결근일을 보고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경제 생산량이 연간 2천 6백억 달러 감소한다고 합니다.

일차 진료 클리닉과 관련된 전형적인 역할 외에도, 애플은 또한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행동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둔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데 도움을 줄 "설계자"를 고용할 것을 찾고 있습니다.

Apple Park에 현장 진료소를 마련하는 것은 추가적으로 직원들의 의사 예약 시간 손실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향후 애플의 해고를 배제할 수는 없지만, 보고서는 회사가 해고보다는 감소를 통해 인력을 줄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단순히 회사를 떠나는 사람들을 대체하지 않는 것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