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삼성전자 갤럭시 S23, 새로운 카메라 기능 추가...천체 하이퍼랩스 영상 촬영

by meeco.kr 2023. 1. 11.

외신은 삼성전자 갤럭시S23 시리즈에 세 가지 새로운 카메라 기능이 탑재된다고 보도했습니다.

 

우선 갤럭시 S23 울트라 모델에는 천체 사진 기능을 기반으로 하이퍼랩스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Expert RAW 앱을 통해 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이 높으며, 기본 카메라 앱에 추가될 가능성은 미지수입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는 전면 카메라에 프로 모드가 도입될 것이라고 합니다. 후면 카메라를 이용하는 것처럼 프로 모드를 통해 전면 카메라 역시 세세한 설정 후 촬영 할 수 있게 됩니다.

 

사진의 RAW 촬영 시 5,000만 화소 해상도로 저장할 수 있는 옵션이 생긴다고 합니다. 현재 삼성 스마트폰은 프로 모드에서 촬영한 사진의 RAW 촬영본은 기본 카메라 해상도(대부분 기기에서 1200만 화소인 경향이 있음)로 저장할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 센서의 전체 해상도로 저장하지는 못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시리즈를 통해 이를 개선할 것이라고 합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기본, 플러스, 울트라 세 모델 모두에서 사용 가능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흔히 있는 일이지만, 이러한 기능 중 일부는 갤럭시 S23 라인업이 출시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삼성의 구형 플래그십 제품에 적용될 것 가능성도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