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MS 다이렉트스토리지 정상 작동, 포스포큰 로딩 2초 내외

by meeco.kr 2023. 1. 30.

마이크로소프트의 DirectStorage API는 스퀘어 에닉스의 포스포크가 PC에서 그렇게 큰 기대를 받는 게임이 된 주요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새로운 스토리지 API는 Xbox Velocity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게임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초기 데모에서는 매우 유망한 결과를 보여주었으며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에 대한 타사 테스트도 마찬가지로 인상적이었습니다. 지난 주 PC에서 제목에 대한 공식 시스템 요구 사항이 공유되었으며 DirectStorage 지원을 위해 Windows 11이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Square Enix의 Sunil Godhania 선임 소셜 미디어 관리자는 오늘 오전 DirectStorage를 사용할 때 예상되는 성능 수치를 발표했습니다. Godhania는 NVMe 드라이브가 로드 시간을 약 몇 초로 단축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반면 SATA SSD는 약 10초 안에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적습니다:

이 제목은 Direct Storage[sic] 기술을 사용합니다. NVMe SSD 드라이브를 실행하면 로드 시간이 1~2초 내에 완료될 수 있습니다. SATA SSD의 경우 약 10초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로드 시간은 다른 하드웨어 구성 및 사용 중인 스토리지 장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트위터 사용자 @JJDIZ1L은 "계속" 옵션을 클릭했을 때 거의 눈 깜짝할 사이에 게임이 다시 레벨로 로드된 로드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아래에서 비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twitter.com/JJDizz1L/status/1617980959751823360

 

또 다른 트위터 사용자인 Bloo는 벤치마크의 다양한 장면에 걸쳐 다양한 로딩 시간에 대한 스크린샷을 게시했으며, 이 모든 것이 2초 미만이었습니다:

 

https://twitter.com/BlooHook/status/1617940784875175937

 

그러나 모든 장면이 좋은 결과를 낳는 것은 아니다. Wccftech는 WD_BLACK SN850 Gen4 NVMe SSD에서도 로딩 시간이 훨씬 길었으며, 일부 장면은 6초 이상이 소요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 제품은 상당히 새로운 릴리스이므로 NVMe SSD의 DirectStorage 및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전망이 매우 밝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