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아이폰 충돌 감지 기능, 일본 긴급 서비스에 한 달 100건 이상의 허위 통화

by meeco.kr 2023. 1. 30.

아이폰14의 널리 알려진 기능 중 하나는 사용자가 심각한 자동차 충돌에 연루되었다는 것을 전화기가 감지할 경우 긴급 서비스를 호출하는 것을 의미하는 충돌 감지 기능의 추가였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이 출시된 이후로, 우리는 잘못된 긍정적인 핫스팟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있습니다.

모든 잘못된 전화는 지역 응급 서비스에 과도한 부담을 줍니다. 이번 사건에서 일본 나가노 기타알프스 소방서는 12월 16일부터 1월 23일까지 아이폰 14 충돌 감지 시스템에서 소유주가 스키 슬로프를 내려갈 때 "주로" 잘못된 신호 134건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일본 응급 서비스 부서는 이 한 달 동안 총 919건의 전화를 받았는데, 이는 아이폰 충돌 감지 기능으로 인한 100건의 허위 전화가 업무량의 10분의 1 이상을 차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계 스포츠 동안의 충돌 감지 거짓 양성에 대한 설명은 미국 전역에서도 보고되었습니다. 오양성 트리거의 또 다른 핫스팟은 롤러코스터 타기였습니다. 이것은 알고리즘에 의해 이러한 활동에 관련된 빠른 속도와 충격이 운전 패턴과 자동차 충돌 패턴과 쉽게 혼동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 충돌이 발생했다고 생각하면 사용자가 프로세스를 해제할 수 있는 옵션과 함께 비상 서비스에 대한 자동 호출이 실행되기 전에 사용자의 장치에서 카운트다운이 시작됩니다(큰 경고 사이렌이 울립니다. 그러나 롤러코스터나 스키와 같은 정신없이 바쁜 활동을 하는 동안 사용자는 사이렌 소리를 듣지 못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므로 통화 진행을 취소하지 마십시오.

애플은 이 문제를 더욱 완화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잘못된 충돌 감지 호출에 직면하고 있는 지역 응급 서비스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2월 말, iOS 16.1.2 릴리스 노트에는 "아이폰14 및 아이폰14 Pro 모델의 충돌 감지 최적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문제를 일으키는 잘못된 긍정의 모든 보고에 대해, 충돌 감지가 의도대로 작동하고 생명을 구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도 많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ABC 뉴스는 아이폰의 자동 충돌 감지 장치가 호주에서 자동차 충돌에 대한 긴급 구조대의 경보를 발령하여, 경찰이 사고 발생 8분 만에 현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충돌 감지 기능은 아이폰 14, 아이폰14 Pro, 애플 워치 Series 8, 애플 워치 SE(2세대) 및 애플 워치 Ultra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기능을 활성화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활성화하려면 설정 -> 비상 SOS ->로 이동하여 '심각한 충돌 후 통화' 설정의 토글을 비활성화하십시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