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갤럭시 S24 시리즈, 전용 스냅드래곤 8 칩셋 탑재 가능성

by meeco.kr 2023. 1. 25.

삼성의 모바일 eXperience (MX) 팀은 미래의 갤럭시 플래그십 폰을 위한 맞춤형 칩셋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아직 초기 단계이고 갤럭시 S23 시리즈를 위한 준비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Ice Universe에 의하면 TM Roh가 S23 발표회에서 새로운 칩셋에 대해 연설할 예정일 정도로 개발은 충분합니다.

요게시 브라가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이 올해 일회성이 아니라 내년에도 사용될 것이라는 정보를 전하면서 답은 '아니오'일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S23 칩셋은 CPU와 GPU를 더 높은 클럭 속도로 구동하는 일반 스냅드래곤 8세대 2(모델 번호 SM8550-AB)의 변형인 SM8550-AC입니다. Qualcomm은 과거에 AC 칩을 여러 번 출시한 적이 있으므로 이것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삼성이 AC 칩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시한부 독점인지 아닌지, 그것은 다른 제조업체들이 올해 말에 오버클럭된 칩을 사용할 수 있을지 여부입니다. 하지만 다른 제작자들은 결국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Brar는 삼성 MX의 사내 칩셋이 준비될 때까지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프로그램이 실행될 것이며, 그 후에는 독점 프로그램이 다른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