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작년 애플 로비 지출 44% 증가...반독점법 대응

by meeco.kr 2023. 1. 25.

애플이 반독점법의 위협에 맞서기 위해 노력했기 때문에, 작년에 애플은 기록적인 로비 비용을 지출했습니다.

애플의 주요 후원사에 따르면 애플의 지출은 상원에서 제안된 독점 금지 법안을 무산시킨 "믿을 수 없는 돈의 맹공격"의 일부였습니다.

애플은 전 세계적으로 독점 금지 압력을 받아 왔으며, 특히 앱스토어 정책과 관련하여 미국의 홈 시장을 포함한 모든 분야에서 반독점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의회는 애플을 포함한 거대 기술 기업에 대한 1년 간의 독점 금지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애플은 "심각하게 불안한" 반경쟁적 행동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021년 하원 법사위는 기업이 같은 플랫폼에서 호스팅되는 경쟁 제품보다 자사 제품에 특혜를 주는 것을 불법으로 규정하는 '미국의 선택과 혁신 온라인법'으로 알려진 법안을 승인했습니다. 예를 들어, 이것은 애플이 애플 뮤직에 대한 앱 내 구독을 허용하는 동시에 동일한 기능에 대해 Spotify를 청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애플은 이 법안에 반대하기 위해 전화를 걸고, 편지를 쓰고, 백서를 출판하고, 자신들의 입장을 발표하기 위해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열심히 로비를 했습니다. 이 법안은 투표까지 통과하지 못했는데, 주요 후원자인 에이미 클로부차 상원의원은 로비스트들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돈"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CNBC는 애플이 작년 로비 지출을 2021년 대비 44% 늘렸다고 보도했습니다. 

애플의 총 로비 노력은 2022년 전체 동안 거의 940만 달러에 달했는데, 이는 회사로서는 기록적이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980만 달러와 구글의 1090만 달러에 조금 못 미칩니다. Amazon과 Facebook 소유자인 Meta입니다
1,970만 달러와 1,920만 달러를 각각 지출하여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애플의 서류에는 반독점 문제에 대한 8명의 로비스트가 기재되어 있는데, 이는 다른 어떤 문제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하지만 회사는 같은 제목으로 LGBTQ 문제에 대한 로비를 포함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