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MS, 오픈AI에 3단계 투자 확정...수십억 달러 쓴다

by meeco.kr 2023. 1. 24.

OpenAI에 100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협의 중이라는 보고가 있은 후 Microsoft는 이제 ChatGPT 제작자와의 파트너십을 3단계로 확장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새로운 투자의 전체 규모는 불분명하지만 소프트웨어 대기업은 이를 "다년간 수십억 달러 투자"라고 부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겸 CEO인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는 “우리는 최첨단 AI 연구를 책임감 있게 발전시키고 AI를 새로운 기술 플랫폼으로 민주화하려는 공동의 야망을 중심으로 OpenAI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우리 파트너십의 다음 단계에서 업계 전반의 개발자와 조직은 Azure를 통해 최고의 AI 인프라, 모델 및 도구 체인에 액세스하여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와 OpenAI의 계약은 2019년 10억 달러 투자로 시작되었으며, 2020년 GPT-3 기술에 대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이 이어졌습니다. 이제 Redmond 회사는 특수 슈퍼컴퓨팅 시스템의 개발 및 배포. 투자의 또 다른 이점은 Azure가 연구, 제품 및 API 서비스 전반에 걸쳐 OpenAI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OpenAI의 독점 클라우드 공급자라는 점입니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과거 보고서에서 Microsoft는 파트너십을 통해 두 회사가 "결과적인 고급 AI 기술을 상용화"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소프트웨어 타이탄의 경우 소비자 및 엔터프라이즈 제품에 OpenAI의 모델을 배포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번 달 초 소문을 확인했습니다.

1월 초, Microsoft는 ChatGPT를 Bing에 통합하려는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나중에 추가 보고서에서는 이 계획이 Word, PowerPoint 및 Outlook을 포함한 Microsoft의 Office 앱으로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곧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 가능한 Azure OpenAI 서비스에 ChatGPT를 도입할 것이라는 회사의 확인이 이어졌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제품 외에도 OpenAI 기술의 이점은 보안 소프트웨어 및 Teams를 포함한 다른 Microsoft 제품 및 서비스에서 곧 나타날 수 있습니다. Redmond 회사는 "OpenAI의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새로운 범주의 디지털 경험도 도입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