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삼성디스플레이, 360도 폴더블 스크린 및 힌지 시제품 공개

by meeco.kr 2023. 1. 21.

 

삼성디스플레이는 CES 2023에서 새로운 시제품 디스플레이와 힌지를 선보였습니다. "Flex In & Out" 디스플레이는 360도 회전할 수 있으며, 이는 안쪽과 바깥쪽으로 접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에는 눈에 잘 띄지 않는 주름을 만드는 다른 힌지 설계가 제공됩니다. 그 이유는 "물방울 힌지"를 통해 디스플레이를 안쪽으로 접었을 때 물방울과 같은 느슨한 모양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미묘한 힌지는 또한 디스플레이에 더 적은 스트레스를 줄 것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전방향 접이식 디자인을 채택한 'Flex In & Out' 시제품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21년에는 한국의 IMID(International Meeting for Information Displays)에도 "Flex In & Out" 디스플레이가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접근 방식은 달랐고, 디스플레이는 여러 세그먼트가 있는 "S"처럼 접혔습니다. 삼성의 폴드 라인은 2022년 8월 출시된 갤럭시 Z 폴드 4를 기준으로 여전히 한 방향으로만 납작하게 접히는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화면이 다가오는 삼성 갤럭시 Z 폴드 5에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이 장치는 비슷한 힌지 설계 덕분에 덜 눈에 띄는 주름을 특징으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디자인은 일부 사람들이 갤럭시 Z 폴드 4와 눈에 띄는 주름을 만드는 갤럭시 Z 플립 4의 결함 있는 "U" 모양 경첩으로 보는 것을 고칠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갤럭시 Z 폴드 5를 오포 파인드 N2와 3세대 모토로라 레이저와 같이 덜 눈에 띄는 주름이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 경쟁자들과 더 유사하게 만들 것입니다.

갤럭시 Z 폴드 5는 8월 갤럭시 Z 플립 5와 함께 출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