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1/06/0810

삼성전자, 하반기 7세대 V낸드...200단 넘는 8세대 동작칩도 확보 송재혁 삼성전자 플래시 개발실장이 기고문을 통해 200단이 넘는 8세대 V낸드 기술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아래는 기고문 일부이다. 하반기 7세대 V낸드··· 200단 넘는 8세대 동작칩도 확보 업계 최소 셀 사이즈의 7세대 V낸드가 적용된 소비자용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제품이 올해 하반기에 첫 출시가 될 계획이다. 최대 2.0Gbps 입출력(I/O) 성능의 7세대 V낸드는 4세대 PCIe 인터페이스(PCIe Gen 4) 뿐만 아니라, 향후 5세대(PCIe Gen 5)까지 성능 요구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 6세대 대비 한층 강화된 성능으로 3D 모델링, 영상편집 등 대용량 워크로드의 작업을 동시에 처리하는, 멀티태스킹 환경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데이터센터용 .. 2021. 6. 8.
UV LED 기술로 천연 비타민D3 생성 확인 서울바이오시스는 실내 사육하는 새끼 돼지에게 자외선(UV) 발광다이오드(LED) 기술 '바이오레즈'(Violeds)를 쬐어 비타민D3가 자연 보충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8일 밝혔다. 연구는 미국 가축사육설비 업체 파프로(FarrPro)와 함께 미국 아이오와주립대에서 진행했다. 서울바이오시스에 따르면 햇빛을 받지 못한 새끼 돼지에게 바이오레즈를 노출해 비타민D3가 자연 생성됐다. 돼지에게 필요한 비타민D는 보충약이나 자연 햇빛을 통해 생성된다. 일반 LED나 기존 인공조명으로는 동물이 몸에서 비타민D를 자연 생성하기 어렵다. 실험에서 새끼 돼지는 화상이나 다른 부작용을 경험하지 않았다. 회사는 "햇빛이 없는 실내에서 사육하는 다른 가축과 어류, 조류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모스 피터슨 .. 2021. 6. 8.
KETI·켐트로닉스, 자율협력주행·무선충전소재 개발 협력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은 경기 성남 본원에서 켐트로닉스와 'V2X 기술 및 무선충전 분야 핵심소재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KETI와 켐트로닉스는 V2X(Vehicle to Everything)와 무선충전에서 상호 연계체계를 구축한다. 이 분야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기획과 공동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KETI와 켐트로닉스는 양측 고유 기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자율주행 실증 환경을 구축해 자율협력주행 기술을 개발한다. 모바일 무선충전 소재 기술 분야는 새 사업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KETI는 V2X 통신기술, 객체 인식 등 자율주행 솔루션과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무선충전 소재기술 등 ICT와 소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켐트로닉스는 지난 40여년간 가.. 2021. 6. 8.
삼성 Neo QLED 공간 최적화 사운드 기술 VDE 인증 획득 삼성 Neo QLED가 독일 인증 기관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의 ‘공간 최적화 사운드(Spatial Sound Optimization)’ 기술을 인증받았다. ※ 인증 대상 : Q70A 이상 모델 ‘공간 최적화 사운드’는 서로 다른 2개의 시청 환경에서 TV의 기술을 적용했을 때 동일한 수준으로 음향이 측정되는지를 평가해 부여하는 인증이다. 이로써 삼성 Neo QLED는 올해 초 ‘게이밍 TV 성능(Gaming TV Performance)’과 ‘아이케어(Eye Care)’에 이어 VDE로부터 업계 최초 인증 3개를 잇따라 받았다. 삼성 Neo QLED는 이와 같은 음향 편차를 줄이기 위해 표준 청취 환경에서 듣는 것과 유사한 사운드를 완성해 주는 ‘스페이스핏.. 2021. 6. 8.
한국인, 네이버·쿠팡서 가장 많이 결제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세대별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를 발표했다. 한국인 만 20세 이상 소비자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 결제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5월에 모든 연령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11번가, SSG, GOOGLE 순으로 추정됐다. 결제 추정금액은 네이버가 3조 655억 원, 쿠팡 2조 9,173억 원, 이베이코리아 1조 5,988억 원, 배달의민족 1조 5,069억 원, 11번가 1조 906억 원, SSG 4,815억 원, GOOGLE 4,604억 원으로 조사됐다. 각 세대에서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차이를 보였다. 20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2021. 6. 8.
B&O,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베오사운드 익스플로어 출시 뱅앤올룹슨(Bang&Olufsen, B&O)이 블루투스 스피커 베오사운드 익스플로어(Beosound Explore)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컴팩트한 사이즈와 뛰어난 방수·방진 기능, 여유로운 재생시간 등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사용 편의성과 풍부한 사운드를 갖췄다. 컬러는 블랙 앤트러사이트(Black Anthracite), 그린(Green), 그레이 미스트(Grey Mist) 3가지다. 베오사운드 익스플로어는 스칸디나비아 감성을 담은 심플한 원통형의 디자인으로,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이 특징이다. 다부진 생김새만큼 뛰어난 견고함을 자랑한다. 뱅앤올룹슨의 특화된 알루미늄 가공 기술로 제작된 타입 2(Type II) 아노다이즈드 알루미늄이 최초로 적용돼 거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긁히거나 찍히는 등의 스크래치.. 2021. 6. 8.
캔스톤, 2채널 PC-Fi 북쉘프 스피커 X7BT 출시 캔스톤 사운드 엔지니어가 조율한 80W 고출력 2채널 PC-Fi 북쉘프 스피커 무산소 동 케이블(OFC)과 옵티컬·코액셜 입력 지원으로 고음질 원음 구현 FM 라디오, 블루투스, USB 스틱, SD 카드 슬롯 등 유·무선 최적의 음악 감상 환경 제공 38.1mm 실크돔 트위터, 165.1mm 베이스 유닛으로 섬세한 고음과 강력한 중저음 구현 깊이 있는 사운드 구현하기 위한 고밀도 우든 MDF와 에어덕트 시스템 2채널 북쉘프 스피커 위한 프리미엄 스피커 스탠드 ST-15 및 ST-80 함께 출시 캔스톤어쿠스틱스는 고급 오디오용으로 사용되는 무산소 동선과 함께 옵티컬 및 코액셜 입력 지원 등 원음 구현에 충실하면서도 블루투스, USB 메모리, SD 카드, FM 라디오까지 일상과 함께하는 최적의 음악 감상을 .. 2021. 6. 8.
서울대 도준상 교수팀, 항암 치료제 개발 도울 바이오칩 기술 개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차국헌)은 재료공학부 도준상 교수가 면역세포 치료제 개발을 가속할 바이오칩 기술을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면역세포 치료제는 탁월한 항암 효능을 통해 난치성 혈액암에서 50% 이상의 완전 관해를 보이며 궁극의 항암 치료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노바티스, 길리어드, BMS 등 글로벌 제약사가 면역세포 치료제 가운데 하나인 ‘CAR-T(chimeric antigen receptor-T) 세포 치료제’를 출시해 암 치료에 사용하고 있고, 한국에서는 녹십자랩셀, 큐로셀, 박셀바이오 등의 많은 회사가 T세포 혹은 NK세포 기반 면역세포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면역세포 치료제는 백혈병, 림프종 등 일부 혈액암 치료에서는 큰 성공을 거둔 바 있으나 폐암, 대장암, 뇌종양 등 고.. 2021. 6. 8.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