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1/06/025

소니, 오는 9일 WF-1000XM4 발표 전망 https://www.youtube.com/watch?v=Ou216tfbwbs 오는 9일 소니의 WF-1000XM4의 공식 발표가 있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니는 자사 유튜브 채널에 "Trually Silence"의 유튜브 라이브 스트림을 게시했습니다. 해당 행사는 6월 9일 새벽 1시(일본표준시)에 열릴 예정입니다. WF-1000XM4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음성 픽업 기능 향상된 소니 V1 프로세서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어버드는 더욱 컴팩트해진 새로운 인이어 디자인과 더욱 슬림해진 충전 케이스를 특징으로 할 것입니다. 배터리 수명은 이어폰으로만 8시간, 케이스는 총 24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것으로 공개된 바 있습니다. 충전은 USB-C를 통해 하거나 호환되는 Qi-charger에서 무선 충전할.. 2021. 6. 2.
삼성전자, 기업 서버용 ZNS SSD 출시 ▲ 삼성전자, ‘ZNS SSD’ ▲ ZNS SSD 관련 인포그래픽 삼성전자가 ZNS(Zoned Namespace)[1]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서버용 SSD를 출시했다. ZNS는 SSD 전체 저장 공간을 작고 일정한 용량의 구역(Zone)으로 나누고 용도와 사용 주기가 같은 데이터를 동일한 구역에 저장해 SSD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차세대 기술이다. 일반적인 SSD는 내부 저장 공간을 나누지 않고 여러 개의 소프트웨어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임의로 저장한다. 또한 데이터 쓰기와 지우기의 단위가 다르고 덮어쓰기가 불가한 낸드플래시의 특성 때문에 SSD를 사용하다 보면 유효한 데이터와 불필요한 가비지(Garbage) 영역이 혼재되어 SSD의 저장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어렵게 된다... 2021. 6. 2.
LG페이 서비스, 2021년까지 단계적 중단 LG전자는 LG 페이가 2021년 남은 기간 동안 단계적으로 폐지되고 중단된다고 밝혔습니다. LG페이의 셧다운 날짜는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지만 LG페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언제든지 LG핸드폰으로 구글페이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LG폰이 LG페이에서 지원했던 마그네틱 스트라이프 기능은 구글페이에서 더 이상 지원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LG페이의 서비스 종료는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 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결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2021. 6. 2.
스카이라이프, 넷플릭스 서비스 계약 체결 KT스카이라이프는 넷플릭스와 서비스 제공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 안드로이드 신규 셋톱박스 고객은 홈메뉴를 통해 별도 미러링 등의 절차 없이 TV로 넷플릭스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게 된다. 리모콘으로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간편히 넷플릭스에 가입할 수 있고, 이용요금은 스카이라이프 이용료와 통합 청구된다. 김철수 스카이라이프 대표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자 넷플릭스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며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 6. 2.
한미반도체, 일본 의존 반도체 쏘잉 장비 국산화 한미반도체가 일본에 전량 수입 의존하던 반도체 패키지용 듀얼척쏘(Saw) 장비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 개발에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모델명은 '마이크로쏘(micro SAW)'다. 마이크로쏘 장비는 반도체 패키지를 절단하는 장비다. 그간 반도체 패키지 쏘 분야는 일본이 80% 이상 점유율을 차지했었다. 곽동신 한미반도체 부회장은 "일본의 반도체 불화수소 수출 규제로 시작된 반도체 소부장 위기에 맞서 전량 일본 수입에 의존하던 제품을 자체 개발해 수입대체에 성공했다"며 "연간 약 900억원 상당의 비용 절감 효과와 수급 불확실성 해소, 신속한 장비 납기 등에서 앞선다는 평가를 받아 향후 매출 증가에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장비는 무상보증기간 18개월을 제공한다. 2021. 6. 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