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1/0687

LG전자, 미니 LED 적용 LCD TV 출시 LG전자가 미니 LED를 적용한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MiniLED를 본격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주 북미 주요 유통업체 공급을 시작으로 일본, 유럽, 한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LG QNED MiniLED를 순차 출시한다. LG전자는 해상도(8K/4K), 크기(86/75/65형) 및 사양 등에 따라 3개 시리즈의QNED MiniLED 모델을 내놓고 초대형 프리미엄 LCD TV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국내 모델 기준으로는 7종이다. LG QNED MiniLED는 미니 LED 광원과 독자 고색재현(WCG: Wide Color Gamut) 기술인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LG전자는 LCD TV 화면 뒤편에서 빛을 쏴주는 부품인 백라이트에 기존.. 2021. 6. 30.
현대차, BTS-보스턴 다이내믹스 로봇 댄스 영상 공개 https://youtu.be/GJZeMgqQMjA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이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스팟(Spot)과 아틀라스(Atlas) 로봇들과 함께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에 맞춰 춤추는 영상 '웰컴 투더 패밀리 위드 BTS'를 29일 공개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영상을 통해 방탄소년단 안무를 로봇 춤으로 적용한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기술력을 보여준다. 또한 방탄소년단과 로봇의 만남을 통해 다소 낯설 수 있는 ‘로보틱스’를 MZ세대에게 친근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현대차그룹이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완료한 기념으로 제작됐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로 로봇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 2021. 6. 29.
네이버, 실시간 음란이미지 필터 시스템 엑스아이 2.0 공개 네이버는 연중 24시간 음란 이미지가 네이버에 등록될 경우 이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검색 노출을 막아주는 '엑스아이(X-eye) 2.0'을 7월부터 적용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처음 선보인 '엑스아이'는 네이버에 축적된 방대한 4백여만 장의 이미지를 형태별로 분류해 AI 학습을 거쳐 탄생했다. 기존에는 이미지 모니터링 담당자들이 조치를 취할 때까지 유해물이 노출된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음란물 필터링 AI 시스템 ‘엑스아이’ 도입 이후 98.1%의 높은 적중률로 유해한 사진,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걸러냈다. 새롭게 선보이는 '엑스아이 2.0'은 네이버 AI랩과 클로바가 진행한 선행 이미지인식 기술 연구결과들이 활용되어 더욱 고도화되었다. ▲속도, 정확도가 더욱 높아진 고성능 이미지인식 모델 '렉.. 2021. 6. 29.
LG 올레드 TV, 4K·120Hz서도 돌비비전 게이밍 지원 LG전자 올레드 TV가 4K(3,840×2,160) 120Hz 주사율에서도 차세대 게이밍 특화 영상처리기능인 ‘돌비비전 게이밍(Dolby Vision Gaming)’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2021년형 올레드 TV 주요 제품(모델명: G1, C1)에서 4K∙120Hz 돌비비전 게이밍 기능 지원을 시작했다. 기존에는 돌비비전 게이밍 기능을 4K∙60Hz까지만 지원해 왔다. 4K∙120Hz에서 돌비비전 게이밍을 지원하는 TV는 LG 올레드 TV가 처음이다. LG전자는 2021년형 올레드 TV와 2020년형 올레드 TV에도 연말까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 보다 많은 고객이 최대 4K∙120Hz에서도 돌비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 2021. 6. 29.
SKT·충남대, AI기반 수의 영상진단 보조 솔루션 개발 MoU 체결 SK텔레콤은 국내 동물 영상진단 분야 권위 기관인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과 함께 ‘AI기반 수의 영상진단 보조 솔루션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수의용 영상진단 보조 솔루션은 동물을 촬영한 엑스레이를 AI가 판독해 수의사의 진단을 돕는 솔루션이다. 이번 MoU에 따라 충남대학교는 수의과대학 부속동물병원에 보유 중인 수만 건의 영상 빅데이터를 비식별 정보화하고, 수의영상진단 전공 수의사가 이에 대한 진단 소견을 첨부해 SK텔레콤에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메타러너’를 바탕으로 충남대가 제공한 영상 진단 데이터를 학습해 동물용 AI 기반 영상진단 보조 솔루션을 개발하게 된다. ‘메타러너’는 다양한 영역에 걸쳐 분야별로 최적화된 AI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SK텔레콤이 개발한 .. 2021. 6. 28.
소니-세계사진협회, 2022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개최 소니가 후원하고 세계사진협회(WPO)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사진 대회 2022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2022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 SWPA)가 참가 신청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15회를 맞이한 글로벌 사진 대회 2022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10개의 카테고리에서 5-10장으로 구성된 작품 시리즈를 제출하는 프로페셔널(Professional) 부문, 10개의 카테고리에서 단 한 장의 세계 최고 사진을 선정하는 오픈(Open) 부문, 만 12세에서 19세 사이의 유스(Youth) 부문, 대학생 이상 사진 애호 학생들이 겨루는 스튜던트(Student) 부문 등 총 4개의 경쟁부문으로 구성된다. 내셔널 어워드의 경우 오픈 부문의 각 카테고리에 출품된 .. 2021. 6. 25.
MS, 윈도11 공식 발표...안드로이드 앱 지원 25일 마이크로소프트는 온라인 발표 행사를 통해 윈도11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MS는 특히 윈도11에 안드로이드 앱이 출시된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폰을 미러링하지 않고 윈도에서 직접 앱을 구동할 수 있게 됩니다. MS는 윈도11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하기 위해 아마존 앱 스토어를 사용하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 내에서 아마존 앱 스토어 섹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섹션을 통해 윈도11 장치에서도 틱톡과 같은 모바일 앱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윈도11을 통한 안드로이드 앱 사용은 올해 말 부터 가능합니다. 그외 윈도11의 새로운 기능 및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새로운 작업 표시줄 디자인 -새 시작 메뉴 환경. -UI 모서리 둥글게 -뉴스 및 관심사에 대한 새로운 위젯과 같은 경험과 타.. 2021. 6. 25.
KAIST·SM엔터, 메타버스 연구 업무협약 체결 KAIST가 SM엔터테인먼트와 메타버스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앞으로 콘텐츠·인공지능·로봇 등의 분야에 관한 기술과 디지털 아바타 제작 관련 공동 프로젝트, 컬처 테크놀로지(Culture Technology) 관련 공동 학술 연구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특히, KAIST 문화기술대학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아바타를 활용한 메타버스 공연 기술 연구를 중점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KAIST는 인공지능과 디지털트윈, 사물인터넷(IOT) 네트워크 등 가상세계를 실제와 같이 정교하게 재현하고 구동하기 위한 첨단 기술을 제공한다. 여기에 글로벌 한류를 이끌어온 SM엔터테인먼트의 프로듀싱 및 콘텐츠 기획 능력을 융합해 미래의 주요한 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메타버스 분야의 주도.. 2021. 6. 24.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