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MS-액티비전 합병에 대한 FTC 소송, 화요일 첫 공판 전 심리

by meeco.kr 2023. 1. 2.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가 마이크로소프트(MS)의 690억 달러 규모 액티비전 거래를 저지하기 위해 제기한 제소에 대한 첫 공판 전 심리가 이번 주 화요일이 될 것이라고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2022년 12월에 발표된 이 불만 사항은 기관 위원들이 3대 1로 투표한 후 추진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를 고소하기로 한 결정을 발표한 보도 자료에서, FTC는 합병이 어떻게 소프트웨어 회사에 액티비전 타이틀을 경쟁사들로부터 멀리할 수 있는 힘을 줄 것인지를 표현했고, 이는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당시 Holly Vedova FTC 경쟁국장은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게임 경쟁사의 콘텐츠를 보류할 수 있고 보류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선도적인 독립 게임 스튜디오를 장악하고 이를 이용하여 역동적이고 빠르게 성장하는 여러 게임 시장의 경쟁을 해치는 것을 막으려고 합니다."

그러나 콘텐츠 차단 가능성에 대한 FTC의 주장은 항상 마이크로소프트의 거듭된 확약과 양보 제안을 통해 반박되어 왔습니다. 12월 초에, 그것은 닌텐도에게 10년 콜 오브 듀티 계약을 주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소니가 같은 제안을 받아들이도록 장려했고 심지어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게임 구독 서비스에 콜 오브 듀티를 적용할 권리를 제안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쟁사는 이전에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받은 "부적절한" 3년 제안에 대해 불평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도 반응이 없었습니다.

FTC는 또한 불만 사항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ZeniMax 거래에 대한 과거의 조치 때문에 신뢰할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그것은 회사가 거래에 대한 독점 금지 검토 중에 ZeniMax 타이틀을 게임 서비스의 독점으로 만들지 않을 것이라고 유럽 위원회를 "확신"했지만 구매가 승인된 후에는 반대로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유럽 규제 당국은 이러한 주장을 일축했습니다.

이 소송은 기술 기업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바이든 행정부 시절 공정위의 가장 큰 조치 중 하나일 뿐입니다. 하지만, 전 독점금지법 전문가는 충분한 증거가 없다는 이유로 고소장을 "미치광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거래의 지지자들은 또한 리나 칸 공정위 위원장이 '불법 합병'을 저지하는 것을 비판하면서, 그녀의 자리에서 사임할 것을 요청했고, 기관이 게임 산업의 실제 상황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공정위는 많은 지지자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옆에서 집회를 하고 회사 자체가 최근의 공식적인 답변에서 기관의 주장을 파기하면서도 이 사건을 계속하기로 결심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