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ASUS, OLED 디스플레이 탑재 고성능 노트북 대거 공개

by meeco.kr 2021. 9. 5.

ASUS (에이수스)가 창작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 직장인, 학생 등을 위한 다양한 라인업의 고성능 노트북을 대거 공개했다.

공개된 라인업은 △프로아트 스튜디오북(ProArt Studiobook) △젠북 플립(Zenbook Flip) △젠북 X(Zenbook X) △비보북 프로 X(Vivobook Pro X) △비보북 프로(Vivobook Pro) △ExpertBook B5 시리즈 등 다수 모델이다.

공개된 신제품 노트북 전 모델에는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ASUS의 OLED 노트북은 풍부한 고품질 색감으로 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시력에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차단하고, 강력한 명암비와 섬세한 디테일은 물론, 빠른 반응 속도도 고해상도의 동영상 및 그래픽 비주얼도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https://youtu.be/5Y1VquxVyTI
먼저 프로아트 스튜디오북은 아티스트,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창작 전문가에게 최적화된 제품군이다. 창작자가 고사양 작업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고성능과 다양한 편의 기능이 장착됐다. 

 

스튜디오북 프로 16 OLED (Studiobook Pro 16 OLED), 스튜디오북 16 OLED (Studiobook 16 OLED) 모델로 구성돼 있다. 3D 렌더링, 8K 동영상 편집, 고해상도 라이브 스트리밍 등 전문 작업이 가능하다. 최대 인텔 제온 W-11955M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RTXA5000 그래픽 칩셋을 탑재했다. 키보드 하단에 장착된 ASUS 다이얼(Dial)은 어도비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등 창작 소프트웨어와 연동돼 줌, 밝기, 명암비 등을 손쉽게 조정할 수 있다.

 

https://youtu.be/iVVIklGeRcI
젠북 플립은 디스플레이를 360도 회전할 수 있는 컨버터블 노트북 라인업이다.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은 물론 노트북, 태블릿PC 등 다양한 모드로 활용할 수 있어 편의를 더했다. 젠북 14 플립 OLED (Zenbook 14 Flip OLED) 모델은 최대 100% DCI-P3 색 영역의 OLED 4K UHD 나노엣지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고해상도 이미지를 구현한다. 약 1.4kg의 가벼운 무게와 약 15.9mm 얇은 두께로 뛰어난 휴대성이 특징이다. 최대 최신 AMD 라이젠 5000H 시리즈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그래픽 칩셋을 탑재해 고성능을 실현한다. 360도 회전되는 터치스크린에 약 4096단계의 필압 성능을 갖춘 스타일러스를 활용해 디지털 드로잉, 필기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젠북 X는 고급스러운 슬림형 디자인에 가벼운 무게와 고성능을 탑재한 제품군으로, 수많은 유저에게 사랑받고 있다. 젠북 14X OLED (ASUS Zenbook 14X OLED) 모델은 180도 힌지 회전이 가능하며, 최대 4K 고해상도와 550니트(nits) 밝기의 고성능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4면 나노엣지 디자인으로 최대 92%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실현했다. 최대 AMD 라이젠 9 5900HX CPU 또는 인텔 11세대 코어 i7 CPU와 1TB Pcle SSD를 탑재해 고성능을 발휘한다. 약 1.4kg의 가벼운 무게와 생산성을 높여주는 넘버패드 2.0, 웹캠, 지문인식 보안 기능 등을 탑재했다. 문서 작업은 물론이고 사진 및 영상 편집, 그래픽 디자인 등 작업에 적합하며 초보 크리에이터, 대학생, 일반인 등 유저들에게 최적화됐다.

 

https://youtu.be/s2XDA5B0P1g
비보북 프로 X는 비보북 중에서 가장 상위 라인업으로,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 초보 아티스트 유저를 위한 제품군이다. 비보북 프로 14X OLED (Vivobook Pro 14X OLED), 비보북 프로 16X OLED (Vivobook Pro 16X OLED) 모델로 구성되며, 최대 4K OLED 디스플레이에 최신 AMD 라이젠 5000H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와 고속 DDR4 RAM 및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3050/3050Ti 그래픽 칩셋을 탑재해 창작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작업을 할 때 한층 효율적인 워크플로를 제공한다. 최대 1.4kg의 가벼운 무게와 17.9mm 두께로 휴대성을 높였고, 터치패드에 ASUS 다이얼패드(DialPad)를 탑재해 디자인, 사진 및 영상 편집 등 작업 시 생산성을 높인다. 이외에도 AI 노이즈 캔슬링 및 배터리 성능, 지문 인식 센서 등으로 사용자 편의를 강화했다.

비보북 프로는 비보북 시리즈의 가장 최신 모델로 젊은 크리에이터를 위해 설계됐다. 비보북 프로 14 OLED (Vivobook Pro 14 OLED), 비보북 프로 15 OLED (Vivobook Pro 15 OLED) 모델로 구성된다. 유니크한 제품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프리미엄 성능 등이 특징이다. 비보북 프로는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최대 1.4kg의 초경량 무게와 18.9mm 두께의 슬림형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최신 AMD 라이젠 5000H 시리즈 CPU와 최신 엔비디아 RTX3050 GPU를 탑재해 고성능을 구현하고, 뛰어난 냉각 시스템과 멀티태스킹 성능으로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해 효율적인 배터리 성능과 고속 워크플로를 지원하며, 나노엣지 OLED 디스플레이로 한층 몰입감 넘치는 고해상도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ExpertBook B5 시리즈는 비즈니스 및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고성능 노트북 제품군이다. ExpertBook B5 OLED와 ExpertBook B5 Flip 모델로 구성된다. 뛰어난 휴대성과 장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 내구성과 보안성 등이 특징이다. 약 1kg의 가벼운 무게와 약 16.9mm 얇은 두께로 휴대성은 물론이고, 최대 14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으로 외부 이동이 많은 직장인, 선생, 학생 등에게 최적화됐다. 최대 인텔 11세대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해 고성능을 자랑하며, OLED 디스플레이로 고해상도 비주얼을 생생하게 구현한다. 키보드 하단에는 넘버패드 2.0이 적용돼 멀티미디어 성능을 강화하고, 고화질 웹캠이 탑재돼 화상 회의, 온라인 강의 시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ASUS의 신제품 노트북은 10월 중 순차적으로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