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화웨이, 서피스북 힌지와 유사한 접이식 스마트폰 힌지 구성 특허 출원

by meeco.kr 2021. 5. 2.

화웨이의 "접이식 전자 장치를 고정할 수 있는 방식LOCKING ARRANGEMENT FOR A FOLDABLE ELECTRONIC DEVICE" 특허가 지난 4월 29일 출원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WIPO IP 포탈에 따르면, 해당 특허는 2019년 10월 22일 등록됐던 것으로 1년 6개월 만에 출원됐습니다.

 

이 특허를 통해 화웨이는 큰 힘을 주지 않고도 회전하지만, 특정 위치에 고정될 수 있는 힌지를 스마트폰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잠금 장치만 사용하므로 개별 제조로 인한 차이가 쌓이지 않고, 모두 펼쳤을 때 더 나은 평탄도를 제공합니다.

 

이는 힌지 부피가 큰 폴더블 스마트폰이 테이블 위에 납작 엎드리지 못하는 문제에 대해 화웨이가 무게를 둔 것으로 보입니다.

 

설명 : 전자 장치용 힌지 어셈블리(1)는 펼침 위치(P1)와 접힌 끝 위치(P2) 사이에서 이동할 수 있으며, 힌지 어셈블리(1)는 상호 연결되고 회전하는 힌지 블레이드(9)의 행으로 구성되며 최소 1개의 선형 액추에이터(7)를 포함합니다. 힌지 블레이드(9)는 힌지 어셈블리(1)가 펼침 위치(P1)에 있을 때 공통 평면에서 정렬되고, 힌지 어셈블리(1)가 접힌 끝 위치(P2)로 이동될 때 힌지 어셈블리 회전 축(A1)을 중심으로 각 힌지 블레이드(9)가 상대적으로 인접한 힌지 블레이드(9)를 회전합니다. 선형 액추에이터(7)는 회전축(12)과 선형 드라이브 배열(13)로 구성됩니다. 선형 드라이브 배열의 첫 번째 끝(13)은 회전축(12)과 상호 연결되고 두 번째 끝(13)은 선형 드라이브 배열의 반대쪽 끝(13)이 하나의 힌지 블레이드(9)에 연결됩니다. 액추에이터 축(A2)은 1단 및 2단 사이에서 연장되고 힌지 어셈블리 회전 축(A1)에 수직이 되며, 액추에이터 축(A2)을 따라 선형 액추에이터(7)가 작동하면 각 힌지 블레이드(9)가 힌지 어셈블리 회전 축(A1)을 중심으로 상대적으로 인접한 힌지 블레이드(9)를 회전하도록 합니다. 선형 액추에이터(7)는 추가로 힌지 어셈블리(1)를 적어도 한 개 이상의 펼침 위치(P1)와 접힌 끝 위치(P2)를 잠그는 잠금 장치(3)를 구성하며, 캠 요소(6)가 회전축(12)에 위치한 캠 섹션(10)과 연동됩니다. 단일 잠금 배열로 인해 개별 제조 공차가 쌓이지 않아 펴진 위치에서 평탄도가 향상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