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애플, 중국 요청에 따라 앱스토어서 다무스 앱 퇴출

by meeco.kr 2023. 2. 4.

애플은 어제 다무스Damus를 앱스토어에서 철수시켰고, 개발자들은 노스트르Nostr 앱이 "중국에서 불법적인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노스트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프로토콜이지만, 현재 주요 애플리케이션은 이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트위터와 같은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는 물론 기술 회사에 의해 만들어지고 통제됩니다. 계정이 필요하면 게시할 수 있는 것과 게시할 수 없는 것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이 원하는 모든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노스트르는 아무도 소유하거나 통제하지 않습니다. 누구나 원하는 대로 친구나 모든 사람에게 전달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브로드캐스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무스는 노스트르를 트위터와 같은 모양과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앱입니다.

애플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에 적용될 앱 검토 지침을 적용하면서 앱을 여러 번 거부했습니다. 실제로 다무스가 하는 일은 노스트르 피드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뿐이므로 개발자가 해당 피드의 콘텐츠를 통제하거나 책임지지 않는 웹 브라우저와 유사하다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할 것입니다. 그러다 다무스 앱이 마침내 이번 주에 앱스토어에 진출했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이제 중국의 앱스토어에서 다무스를 철수시켰습니다. 다무스 개발자 윌리엄 카사린은 불법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공지의 스크린그랩을 게시했습니다.

중국 CAC(Cyberspace Administration of China)의 요청에 따라 귀하의 애플리케이션이 중국 앱스토어에서 제거될 것임을 알려드리기 위해 이 메일을 보냅니다. 이는 앱스토어 검토 지침을 준수하지 않는 중국에서 불법적인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앱은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위치에서 모든 법적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잘 모를 경우 변호사에게 확인하십시오). 우리는 이 일이 복잡하다는 것을 알지만, 당신의 앱이 아래의 지침뿐만 아니라 모든 지역 법률을 준수하는지 이해하고 확인하는 것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그리고 물론, 범죄적이거나 명백히 무모한 행동을 하도록 권유, 홍보 또는 장려하는 앱은 거부될 것입니다.

CAC에 따르면, 귀하의 앱은 여론 속성 또는 사회적 동원 능력이 있는 인터넷 기반 정보 서비스의 보안 평가에 관한 조항을 위반합니다.

카사린은 "충격적"이라는 한 마디와 함께 그것을 게시했고, 그가 그것을 모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https://meeco.kr/Enterprise/36753840

728x90